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김대훈 기자의 쏙카: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쥬라기 월드에 등장하는 벤츠 모델들...G바겐의 끝...

다음

[김대훈 기자의 쏙카: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쥬라기 월드에 등장하는 벤츠 모델들...G바겐의 끝판왕?

기사입력 : 2018-06-24 06:00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left
지난 2015년 개봉한 영화 포스터
공룡 영화는 거의 실패가 없다. 특히 남자 아이들의 단골 사랑은 공룡이기 때문에 영화로 나올 때마다 히트를 치고 있다.

최근 <쥬라기공원〉의 5번째 시리즈 〈쥬라기월드: 폴른 킹덤〉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안방에서는 IPTV 또는 케이블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쥬라기공원>의 시리즈가 계속되고 있다.

그 가운데 이번에는 4번째 시리즈인 <쥬라기월드>를 살펴봤다. 왜냐? 여기에 나오는 차량이 계속 눈에 띄기 때문이다. 솔직히 표현하면 눈에 거슬릴 정도로 많이 나오는 차량이 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다.
center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015년 영화 에 자사에서 제작한 SUV를 대거 등장 시킨다.

◇영화 <쥬라기월드>, 벤츠 광고판!

메르세데스-벤츠는 2015년 영화 <쥬라기월드>에서 다양한 차량을 선보인다. 단,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강조한 S클래스, 마이바흐와 같은 세단 대신 태초의 공룡들과 대자연이 어우러질 수 있는 거친 SUV모델을 대거 등장시킨다.

가장 먼저 영화 <쥬라기월드>에 등장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은 ‘GLE 쿠페’다. 지난 2016년 초 출시된 GLE쿠페는 M(ML)클래스의 후속으로 벤츠 네이밍 정책으로 새롭게 이름을 부여받게 됐다.

영화 <쥬라기월드> 촬영 당시에 등장한 GLE 쿠페 모델은 생산을 시작한 뒤 촬영에 등장한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엔지니어들이 손으로 제작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영화에 등장한 GLE 쿠페 후면에는 차량의 이름과 성능을 나타낸 숫자 로고가 없다.
center
영화 에 등장한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 6X6
◇ G바겐의 끝판왕 등장

영화 <쥬라기월드>에 등장한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두 거친 모습이다. 특히 영화 속 ‘G바겐 6X6’는 더욱 강하고 거칠어 보인다.

국내선 흔히 볼 수 없는 G바겐 6X6는 6개의 바퀴 때문에 범상치 않은 차량임을 짐작케 한다. 공식 명칭은 G63 AMG 6X6이며 6개의 바퀴가 한꺼번에 움직이는 6륜구동 방식이다.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존 G63 AMG 모델 대비 지상고가 460mm 높아졌으며 8기통 5.5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544마력을 발휘하며 7초대의 제로백 성능을 보인다.
center
영화 에 등장한 메르세데스-벤츠 G550

G63 AMG 6X6 이외에도 영화 <쥬라기월드>에는 또 다른 ‘G550’이 등장한다. 국내는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외관은 G350d와 G63 AMG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올해 초 메르세데스-벤츠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972년 첫 출시 후 46년 만에 풀체인지된 G바겐을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실내 디자인과 최첨단 기능을 S클래스에 적용된 기술들을 적용했다고 밝힌 바 있다.
center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그 외 벤츠는?

국내서 연예인들 차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프린터’가 등장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는 경상용차(LCV)에 속한 차량이다. 보통 여객, 화물, 카고 트럭, 밴 등 기타 특장차 모델로 다양하게 차량을 변형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국내는 지난 2006년 구급차로 최초 도입됐으나 도로 실정에 맞지 않아 현재는 리무진 또는 의전용 차량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영화 <쥬라기월드>에는 가장 벤츠답지 않은 차량 트럭 ‘유니목’도 등장한다.
center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은 1946년에 최초로 출시된 이례 메르세데스-벤츠가 생산한 트럭 중 가장 오래된 모델이다.

현재 국내는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유니목을 수입해 판매 중에 있으며 다목적 특수 차량답게 설상차 및 트럭으로 사용된다.

공룡 영화를 좋아하지만 이 영화에서 기억에 남는 건 자동차 밖에 없다. 그만큼 영화는 현란했지만 생각보다는 아쉬운 대목이 많은 공룡 영화였다. 지금도 공룡 대신 G바겐만 떠오른다.


김대훈 기자 bigfire28@g-enews.com 김대훈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