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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박스] "스포츠카 같은 쿠페", 벤츠 대표 쿠페 CLE 등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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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박스] "스포츠카 같은 쿠페", 벤츠 대표 쿠페 CLE 등판

기존 CLS 대체, C-클래스와 E-클래스 쿠페 결합
스포츠카 못지않은 퍼포먼스와 혁신 기술로 주목

기사입력 : 2024-02-29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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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로 소개되고 있는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가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쿠페형 타입의 2도어 세단으로 구분되지만, 실루엣이나 기술적 제원 등을 본다면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쿠페 모델을 통합한 차이기도 하지만, 기존 벤츠 브랜드에서 쿠페형 모델을 대표하던 CLS가 단종되며 이를 대체하는 모델이기도 하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융합된 디 올-뉴 CLE 쿠페의 외관은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와 2개의 파워돔이 인상을 좌우한다.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이 쿠페 실루엣을 표방하며, 강렬한 캐릭터 라인 및 휠아치가 측면부를 한층 세련되어 보이게 해준다. 후면부 폭을 강조하는 LED 리어 라이트 등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역동적인 디자인도 강조한다.

이전 C-클래스 쿠페 대비 25㎜ 더 길어졌다(휠베이스 2865㎜). 조금 더 넓은 실내 공간 확대와 더불어 트렁크 또한 420L로 골프백 3개를 적재할 수 있을 만큼 공간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실내에는 스포티한 감성과 주행 재미를 배가할 수 있는 전용 실내 디자인 사양 및 음향, 디지털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먼저 디 올-뉴 CLE 쿠페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더했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돼 있는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의 경우, 앞좌석 등받이 가장자리에 통합된 2개의 라우드스피커(loudspeakers)를 포함, 총 17개의 스피커가 탑재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더욱 몰입감 있는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전 라인업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수준 높은 개인화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루틴 기능은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 자신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결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MBUX는 유튜브, 애플뮤직,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화상회의, 게임 등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의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도 포함한다. 더욱 반가운 점은 올해 하반기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TMAP AUTO)가 도입될 예정이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가솔린 엔진과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면서 저공해 차량 2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한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LE 200 쿠페에는 직렬 4기통(M254) 가솔린 엔진, CLE 450 4MATIC 쿠페에는 직렬 6기통(M25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후자는 최고출력 381마력(ps), 최대토크는 51.0㎏f·m의 성능을 발휘한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춰 최대 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MHEV 시스템은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 라인업에는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탑재되며, 엔진과의 조화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외에 연속적으로 앞뒤 차축의 댐핑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과 최대 2.5°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포함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제공된다.
가격은 디 올 뉴 CLE 200 쿠페가 7270만원이며, 디 올 뉴 CLE 450 쿠페가 96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육동윤 글로벌모터즈 기자 ydy332@g-enews.com 육동윤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